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주도시철도, 청년 목소리 크게 듣는다..
사회

광주도시철도, 청년 목소리 크게 듣는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23 14:31
지역청년들로 구성된 ‘MZ보드’, 신입사원 소통 행사 등 펼쳐

↑↑ 공감토크
[광주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광주도시철도공사가 청년 세대의 목소리를 반영한, 젊고 활력 있는 소통 경영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사는 최근 지역 청년 12명으로 구성된 ‘광주도시철도 MZ보드’를 출범, 대학생 등 젊은 층의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대중교통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MZ보드 위원으로 참석한 청년들은 ‘지하철역 스마트 도서관 활성화’, ‘감각적인 역사 공간 재구성 방안’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을 제시하며, 밝고 생기 넘치는 도시철도 공간 조성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와 함께, 공사는 최근 조익문 사장과 입사 3년차 안팎의 신입사원들이 한자리에서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어서오CEO-MZ` 행사를 갖고 젊은 직원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경영에 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청년 사원들은 자율적인 휴가 제도 도입, 문화 회식 아이디어,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등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한 의견을 활발하게 펼쳐냈다.

이와 관련, 공사 조익문 사장은 “MZ세대 등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 자율적이고 혁신적인 공사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젊은 광주도시철도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