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순천시, ‘노랑극장 영화제’ 성황리 마쳐..
문화

순천시, ‘노랑극장 영화제’ 성황리 마쳐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5/26 10:50
장천 노랑극장에서 5·18 민주화운동 관련 영화 상영

↑↑ 지난 20일과 21일 장천 노랑극장에서 5.18 민주화운동 관련 영화를 상영한 노랑극장 영화제가 열렸다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순천시는 종합버스터미널 일원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구역 내 조성된 거점시설인 장천 노랑극장에서 지난 20일과 21일에 5‧18 민주화운동 기념 영화 상영프로그램‘노랑극장 영화제’를 열었다.

노랑극장 영화제는 장천 노랑극장을 활성화하고, 5‧18 민주화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며, ‘김군’과 ‘화려한휴가’를 상영했다.

이번 행사는 영화 상영뿐만 아니라 팝콘·음료 등을 무료로 제공했으며, 시민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빈백 의자를 배치하여 편한 관람 환경을 조성했다.

장천 노랑극장에서 첫 영화 상영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노랑극장 영화제를 찾은 한 시민은 “노랑극장을 활용하여 상대적으로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고령층의 주민들에게 의미가 있고 재미도 있는 영화를 볼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시 도시공간재생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천동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장천 노랑극장에서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