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학부모와 함께하는 맞춤형 영아 입학..
교육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학부모와 함께하는 맞춤형 영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신태공 기자 입력 2022/02/28 09:18
2022학년도 대전동・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영아교육지원실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전경
[대전_뉴스비타민=신태공기자]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만 3세 미만 특수교육대상영아 7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개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의 조기발견 및 중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영아의 발달을 촉진시키고, 2차적 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영아교육지원실을 운영한다. 영아교육지원실은 총 2학급으로 구성하며 교육은 개별수업, 그룹수업 및 가정연계학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2022학년도 영아교육지원실의 운영 전반을 안내하고,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진행방법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작년과 동일하게 1:1 맞춤형으로 실시한다.

오리엔테이션 내용은 영아교육지원실의 교육과정, 학사일정, 교육프로그램, 수업시간표 등으로 영아교육지원실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포함한다. 또한, 반부패∙청렴교육 홍보, 효과적인 자녀 교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가정과 긴밀한 협력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장애영아의 학습권 보장과 더불어 사회적 통합을 촉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