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최미숙 전남도의원 “귀하지 않은 생명 없어…임신부터 출산..
사회

최미숙 전남도의원 “귀하지 않은 생명 없어…임신부터 출산까지 촘촘히 살펴야”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07/14 17:08 수정 2023.07.14 17:15
미혼모ㆍ부자 보호 위한 거점기관 역할 강화 필요

최미숙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의원[사진=전남도의회]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전라남도의회 최미숙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신안2)은 지난 13일 여성가족정책관실 업무보고 청취에서 “최근 전남에서도 영아 유기 사건이 확인 돼 충격을 주고 있다”며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양육환경이 불안정한 미혼모에 대한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아이가 태어나는 일은 축복받을 일인데 출생신고도 되지 않은 채 세상을 떠난 아이들이 있어 참담한 마음”이라며 “저출산 시대에 태어난 소중한 생명을 어떻게 보호해야 할지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답변에 나선 유미자 여성가족정책관은 “시군과 협조하여 출생미등록아동 전수조사를 실시해 후속대책을 마련하는 등 재발 방지를 위해 더욱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답변했다.

최 의원은 “현재 운영 중인 ‘미혼모ㆍ부자 거점기관’의 역할을 강화하여 임신부터 출산까지 전 과정을 촘촘히 살펴야 한다”며 “단 한 명의 아이에게도 이런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혼모ㆍ부자 가정에 특별히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