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2023 동지연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사회

2023 동지연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조양덕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3/11/04 19:06 수정 2023.11.04 19:38

[뉴스비타민=조양덕기자]

2023 동지연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

아리솔지역아동센터 방문

동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원


11월1일부터 3일까지 경북 안동 일원에서 2023년 광주광역시 동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회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지역 안동에서 지역사회와 문화를 배우고 회원간 상호 교제와 사회복지시설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행사는 △병산서원 △안동문화관광단지 △안동전망대 △종사자 역량강화-지역아동센터 발전 방향 △안동구시장 △사회복지시설 문경 아리솔지역아동센터방문 △하회마을, 탈박물관 견학 등 지역사회 문화를 탐방하고 현장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동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워크숍

지역문화탐방 기념

동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회원

동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워크숍 기념

종사자역량강화교육 강사에 류제곤 회장(광주지역아동센터연합회)은 “아동분야 사회복지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들도 차별 없이 동일하게 대우받는 시대가 되어야 된다. 특히 지역아동센터는 아동 돌봄의 역할을 감당하는 가운데 중추적인 위치에 있고 반드시 정책적인 적용과 더불어 호봉제가 시행되는데 모두가 한목소리로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헌희 동구연합회장은 “회원들이 함께하는 워크숍에 서로가 웃음과 기쁨이 넘치고 교제할 수 있는 시간과 문화탐방으로 역사를 배워가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날 워크숍은 광주광역시 동구청(구청장 임택)이 주최하고 동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