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부안군의회 박병래 의원 5분 발언, “읍면민의 날, 군민..
정치

부안군의회 박병래 의원 5분 발언, “읍면민의 날, 군민이 하나 되는 군민의 날로 통합 운영 제안????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2/23 12:39

↑↑ 박병래의원 5분발언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지난 부안군의회 제348회 임시회 본 회의에서 박병래 의원은 `읍면민의 날 군민이 하나 되는 군민의 날로 통합 운영 제안`에 대하여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박 의원은 인구감소와 고령화가 가속화되는 시점에 부안 군민이 하나로 똘똘 뭉쳐야 할 때이며 공동체 의식을 제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부안군의 13개 읍면에서 진행하는 읍면민의 날이 과거와 다르게 쇠퇴하고 있으며, 참여율도 점차 줄어들고 더불어 군 예산 이외의 충당해야 할 예산을 상가, 사회단체 등에서 찬조 받느라 급급한 실정이라며 이에 따른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박병래 의원은 읍면민에 날에 대해 과감하게 결정을 할 때라며 읍면민의 날을 군민의 날로 운영하고 과거 부안 군민 한마당 체육대회처럼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야 하며 이를 만드는 것은 행정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관행처럼 하는 행사가 아닌 부안 군민이 화합하고 더 나아가 군민이 똘똘 뭉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5분 발언을 마쳤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