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부안군, ‘내 혈압, 내 혈당 바로 알기의 날’ 운영..
사회

부안군, ‘내 혈압, 내 혈당 바로 알기의 날’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2/27 11:49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정기적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확인 당부

↑↑ 부안군, ‘내 혈압, 내 혈당 바로 알기의 날’ 운영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부안군 보건소는 지난 26일 30세 이상 부안군민 117명을 대상으로 ‘내 혈압, 내 혈당 바로 알기의 날’을 운영했다.

내 혈압, 내 혈당 바로 알기의 날은 30세 이상 부안군민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기초 검사를 통해 부안군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보건소 1층 로비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는 사업이다.

내 혈압, 내 혈당 바로 알기의 날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1대 1 상담을 진행하며 검사를 통해 발견된 당뇨병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당화혈색소 검사 의뢰를 진행한다.

또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안내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합병증을 예방할 계획이다.

이날 참여한 보건소 내소자는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할 수 있고 건강관리 수칙도 알 수 있게 해줘서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자가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을 통해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정한 관리를 통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