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순창군-순창우체국, 우편서비스망 활용 폐의약품 수거 추진..
사회

순창군-순창우체국, 우편서비스망 활용 폐의약품 수거 추진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3/04 11:54

↑↑ 순창군-순창우체국, 우편서비스망 활용 폐의약품 수거 추진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순창군이 가정에서 배출되는 폐의약품의 올바른 배출을 유도하기 위해 순창우체국과 손을 맞잡았다.

군은 최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순창우체국과‘폐의약품 회수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최영일 순창군수, 송정환 순창우체국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금까지 군은 읍·면사무소, 약국, 보건의료원, 보건지소·진료소 등 52곳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수거하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해 왔다.

여기에 더해 이번 협약을 통해 폐의약품 회수를 우체통까지 확대하여 더욱 편리하게 군민들이 폐의약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주민들이 우체통에 폐의약품을 넣으면 집배원이 수거하는 방식을 도입하기로 했다.

배출방법은 폐의약품 전용 회수 봉투 혹은 일반봉투에 폐의약품이라고 적은 뒤 밀봉하여 우체통에 넣으면 된다.

단, 물약은 기존처럼 전용 수거함에 버리도록 이장회의 및 마을방송 등을 통해 주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송정환 순창우체국장은“순창군과 우체통을 통한 폐의약품 회수 사업에 적극 협력하여 환경문제 해결 및 공적역할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환경 오염을 예방하고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관 간의 업무협약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유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