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안군청 |
이번 공모는 군민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고향사랑기금으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응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군민참여·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이다.
부안군정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오는 29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방법은 부안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사업은 부안군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가 공공성, 독창성, 효과성, 실행 가능성 등을 심사해 오는 5월 중 최종 선정작을 발표할 계획이며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의 우수성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참가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작년 한 해 동안 부안군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참여해 주신 기부자에게 감사하다”며 “부안만의 특색있고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사업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올해 ESG 환경사업 ‘야생벌 붕붕이를 지켜주세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사업 ‘행복을 전하는 이동세탁차량 뽀송이 지원’, 청년자립지원 사업 ‘청년 주택 임차료 지원’ 등 3개 사업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