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부안군 계화면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원데이..
사회

부안군 계화면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원데이클래스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3/22 11:50

↑↑ 부안군 계화면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원데이클래스 운영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부안 계화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참여 활성화 및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주민자치 특별프로그램인 원데이 클래스 `감자빵 만들기` 체험을 추진했다.

이번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은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기 전, 주민들과 의미있고 특별한 시간을 갖고자 계화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심의하고 선정했으며, 계화에서 생산되는 감자를 활용하여 관내 업체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체험은 참여인원 80명으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20명씩 4타임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지난해 제과제빵 체험에 이어 올해도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성황리에 진행됐다.

체험에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감자빵 만들기` 프로그램에참여할 수 있어서 더 유익하고 흥미로운 경험이 됐으며, 그 외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싶다”며 대다수가 만족스러워 하며 재 참여의 의지를 보였다.

박병무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감자빵 만들기 체험과 같이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을 개발 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계화면 주민자치위원회는 7월 중 2차 원데이클래스로 관내지역 도예가를 섭외해 도예체험 `샐러드 접시 만들기`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