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완주군-공무원노조, ‘노사화합 한마당’..
사회

완주군-공무원노조, ‘노사화합 한마당’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5/01 13:33
고산자연휴양림서 상생․협력 다짐… 고환희 위원장 취임식도 병행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완주군과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고환희)이 5월 1일 노동절을 맞아 상생과 협력의 ‘2024년 노사화합 한마당’을 개최하고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완주군 공무원 700여 명과 완주군의회 군의원 등이 함께했으며, 단체경기와 노사화합 퍼포먼스, 보물찾기 등을 진행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제7대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 임원 보궐 선거에서 당선된 고환희 위원장의 취임식을 함께 진행해 노사가 함께 축하했다.

고환희 위원장은 “최근 신입 공무원들의 퇴사, 악성민원 등으로 공무원 공직사회가 경직되고, 무너져가는 현실에 처해 있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노사가 협력해 완주군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완주군이 최고의 기초단체로 성장한 것은 우리 공무원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음을 잘 알고 있다”며 “공무원의 미래가 우리 완주의 미래라는 생각으로 공무원이 행복하고 일하고 싶은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