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주민역량 강화교육 실시..
사회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주민역량 강화교육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5/02 11:38

↑↑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주민역량 강화교육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는 지난달 12일부터 29일까지 부안군 생생마을만들기 기초단계사업 진행 마을 3개소(부안읍 모산마을, 보안면 감불마을, 상서면 장서마을)를 대상으로 주민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마을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에 앞서 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한 이해 교육과 기초단계사업 시행 후 마을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지원을 통해 마을 주민 스스로 자립적인 마을 개발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은 마을당 총 3회에 걸쳐 공통교육(마을사업의 이해), 맞춤교육(기초단계 사업 관련 교육), 현장교육(타 지역 우수사례 마을 방문)이 진행됐다.

특히 맞춤교육은 각 마을들이 신청한 기초단계 사업과 관련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부안읍 모산마을은 벽화그리기 사업, 보안면 감불마을과 상서면 장서마을은 꽃길 조성 사업과 관련된 교육으로 주민들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막연하게 마을사업을 시작하고 끝맺는 것이 아니라 마을사업이 무엇인지, 또 우리가 어떻게 배우고 행동해야 마을 관리가 잘 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 참 좋았다”고 말했다.

부안군 농어촌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주민역량 강화교육을 통해 우리 마을에 첫 단추를 어떻게 끼워야 하는지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마을 활성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이번 교육이 꼭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