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김제시 경력단절여성 대상, ˝멀티사무원 양성˝직업교육훈련..
교육

김제시 경력단절여성 대상, ˝멀티사무원 양성˝직업교육훈련 수료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6/10 13:41
김제여성새일센터,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까지

↑↑ 경력단절여성 대상, ˝멀티사무원 양성˝직업교육훈련 수료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김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0일 경력단절여성 16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직업교육훈련 ˝멀티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갖고, 오후에는 일자리 연계를 위한 관련직종 사업체 인사담당자와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지원 국비 무료 직업교육훈련으로 진행된 ˝멀티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은 취약계층 및 경력단절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2일부터 6월 10일까지 사무회계 전산분야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으며 4명은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사무회계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전산회계,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국가공인자격증인 전산회계 2급, ITQ엑셀, 파워포인트 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과정으로, 4개 과목 자격시험에 43명이 응시하여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다.

서효연 센터장은 “관내 구인업체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직업교육훈련과 구직자에 대한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 및 경력단절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여성새일센터에서는 교육과정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훈련생 취업연계와 직장생활 적응을 지원할 예정이며, 훈련생을 채용한 기업에는 새일여성인턴, 양성평등 인식개선 교육 등 기업체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