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익산시 단체·기업, 녹색정원도시 만들기 동참..
사회

익산시 단체·기업, 녹색정원도시 만들기 동참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4/08/09 15:39
농협 익산시지부·익산산림조합·금성케미칼, 나무심기 성금 2500만 원 기부

↑↑ 익산시 단체·기업, 녹색정원도시 만들기 동참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익산시는 9일 NH농협 익산시지부와 익산산림조합, 금성케미칼이 녹색정원도시 조성에 동참하고자 성금 2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NH농협 익산시지부와 익산산림조합은 각 1000만 원, 금성케미칼은 500만 원을 기탁했다. 기부금은 ㈔푸른익산가꾸기 운동본부에 기탁된 후 나무 식재 비용으로 쓰일 예정이다.

농협 익산시지부는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활동으로 익산시 가족센터, 익산사랑장학재단, 익산문화관광재단 등에 40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익산산림조합은 2021년부터 불우이웃돕기, 나눔곳간, 코로나19·수해복구 등 성금 8,700만 원을 기부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수경 대표는 팔봉동 주민자치위원장으로 주민 불편사항 해결과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상우 지부장 ˝녹색정원도시 익산 조성에 보탬이 되고자 푸른익산가꾸기 사업에 성금 지원을 결정했다˝고, 김수성 조합장은 ˝시민사회에 나무 심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참여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각각 전했다. 김수경 대표는 ˝익산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에 성금을 기탁해 기쁘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녹색도시 조성에 힘을 보태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앞으로도 미세먼지 저감과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푸른익산만들기 나무심기사업에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