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함께여서 더 행복해요˝…익산시, 제10회 다둥이 가족 ..
사회

˝함께여서 더 행복해요˝…익산시, 제10회 다둥이 가족 행복 축제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10/14 11:00 수정 2024.10.14 11:10
12일, 영등시민공원…공연, 체험 등 다양한 행사 운영

제10회 다둥이 가족 행복 축제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익산시는 12일 영등시민공원에서 다자녀 가족들을 위한 `2024년 제10회 다둥이 가족 행복 축제`를 개최한다.

다둥이 가족 행복 축제는 다자녀의 소중함을 알려 출산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10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날 축제는 1, 2부로 나눠 다자녀 가정이 함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1부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음악줄넘기, 방송댄스 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열어 아이들을 위한 행사에 의미를 더한다. 이어지는 풍선 마임 예술가의 공연은 아이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2부 행사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솜사탕 공연, 버블쇼, 마술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명랑운동회와 장기자랑이 진행돼 어울림의 시간을 제공한다.

현장에서는 액자, 명화등, 전통 자개함, 꽃을 활용한 볼펜 등 다양한 만들기를 비롯해 세계의상 체험까지 준비돼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다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님에게는 휴식과 충전의 시간이 되고, 자녀에게는 가족과 함께한 특별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며 ˝아이들은 가정의 기쁨이자 축복인 만큼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