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2024년 군산시평생학습한마당 성황리 개최..
사회

2024년 군산시평생학습한마당 성황리 개최

백유나 기자 always1124@hanmail.net 입력 2024/10/14 14:36 수정 2024.10.14 14:37
나이, 소득, 장애의 차이가 평생학습 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평생학습권 보장

2024년 군산시평생학습한마당

[뉴스비타민=백유나기자] 2024 군산시평생학습한마당 행사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 65개 평생교육기관과 단체, 동아리 및 시민 5,000여명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평생학습으로 잇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소망엽서 보내기 등 시민 참여형 이벤트와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관내 대학교와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들까지 함께 참여해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사회의 화합과 소통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로 빛났다.

행사 내 주민자치경진대회, 평생학습 성과 공유회, 평생학습 예술제 등 참여자들은 그간 배움을 통한 노력과 열정의 결실을 보여주는 장을 선사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엔 주요 평생교육 사업 홍보와 대학, 타도시와 교류 성과 등 35개의 홍보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시민들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었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서는 폐건전지를 수거하는 재활용 캠페인과‘평생학습 미래를 이야기하다`라는 주제의 소망 엽서 보내기 이벤트로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대한 자신의 희망 또는 미래상을 엽서에 담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생활과학교실 체험, 디지털 문해교육을 위한 키오스크 체험, 전통놀이 및 전통악기와 인공지능 코딩 체험 등 시대와 세대를 이어주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솜사탕 만들기, 포토존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되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더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은 여기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주인공이며, 소득, 학력, 장애의 차이가 평생학습 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시민이 다양한 평생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평생학습 권리를 보장하고 이러한 시민들의 배움이 지역 성장으로 이루어지는 지속가능한 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