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양희망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문화

광양희망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3/16 11:12
금쪽같은 우리 아이 육아 고민, 전문가와 함께 나눠요

↑↑ 북스타트 부모교육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광양희망도서관은 2022년 북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육아 전문가를 초청해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강을 4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광양시가 그동안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하던 북스타트 사업을 올해는 초등학생 1학년까지 확대해 ▲자기주도학습형 아이로 양육하기 ▲엄마의 어휘력 ▲예민한 아이 잘 키우는 법 ▲우리 아이 처음 놀이 등 부모교육의 주제로 어린이 교육 전반을 다루며 더욱 풍성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북스타트 부모교육의 시작으로 오는 30일에 임영주부모교육연구소 대표인 임영주 박사를 초청해 ‘자기주도학습형 아이로 양육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운영한다.

임 대표는`어느 날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기 시작했다`, `부모와 아이 중 한 사람은 어른이어야 한다`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고 활발한 강연 활동을 통해 전국 부모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부모의 작은 변화로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형 아이로 키우는 비법을 전할 예정이며, 희망도서관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받은 아이 학습에 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며,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김현숙 희망도서관팀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아이 학습에 대한 고민이 커진 부모들을 위해 강연을 마련했다”며, “혼자 고민했던 육아 문제를 전문가와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꼭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