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나만의 Vlog 만들기’ 안내문 |
이번 프로그램은 간단한 영상을 만들어보는 ‘스마트폰으로 나만의 VLOG 만들기’ 과정과 월평도서관 미디어 창작실 이용에 도움이 되는 ‘1인미디어 원데이 클래스’ 과정으로 구분되어 진행되며, 무료로 운영한다.
‘스마트폰으로 나만의 VLOG 만들기’는 4월 13일부터 27일까지 총 3차시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촬영법 및 편집어플을 학습하고, 기획·촬영·편집을 통해 나만의 VLOG 영상 제작하기까지의 과정을 습득한다.
‘1인미디어 원데이 클래스’ 는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세분하여 진행된다.
유튜브방송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 길라잡이가 되는 수업인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기초과정은 4월 16일 14시~16시에 운영되며, 전반적인 영상제작 과정과 유튜브 플랫폼의 기초를 이해할 수 있는 수업내용으로 진행된다.
월평도서관 미디어 창작실의 프로그램 중 영상송출 프로그램 브이믹스(v-Mix) 활용법을 습득하는 ‘1인미디어 제작실 활용(브이믹스)’는 4월 30일 14시~16시에, 영상편집프로그램 프리미어프로(Premiere Pro) 활용법을 습득하는 ‘1인미디어 제작실 활용(프리미어프로)’는 5월 14일 14시~17시에 운영한다.
프로그램 수강료는 무료이며, 컴퓨터에 대한 기초지식이 있지만 영상제작에는 어려움을 느꼈던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월평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회차별로 선착순 6명씩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월평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학준 평생학습원장은 ”1인 미디어 및 유튜브에 관심은 있으나 진입장벽으로 도전하지 못했던 이들에게 유익한 강의가 될 것이라 기대하며, 지역주민의 미디어 문화 향유 확대 및 창작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