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곡성군가족센터, 2022년도 다문화강사 양성교육 운영..
사회

곡성군가족센터, 2022년도 다문화강사 양성교육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05 13:35

↑↑ 곡성군가족센터, 2022년도 다문화강사 양성교육 운영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곡성군가족센터가 지난 3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다문화 강사 5명을 대상으로 ‘2022년도 다문화강사 양성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9회기에 걸쳐 다문화 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강사로서의 기초 소양, 다문화 이해교육 이론, 교구와 및 학습 자료 활용법, PPT 제작 실습 등 학생들을 지도할 때 유용한 내용들로 구성됐다. 교육에는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출신 5명의 다문화 강사가 참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다문화 강사 A씨는 ˝한국어로 다른 나라의 문화를 재밌으면서도 제대로 알려야 한다는 점에서 부담스러울 때가 많았다. 이번에 교육 내용을 어떻게 구성하고, 교육 자료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좋은 방법들을 알게 돼서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말했다.

곡성군가족센터는 2009년부터 다문화 이해 및 인식 개선 교육을 원하는 기관에 결혼 이민자 다문화 강사를 파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 내 학교,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150회의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다문화 이해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2020년부터 다문화강사 양성교육을 운영함으로써 수혜 기관의 만족도가 높아졌다.

군 관계자는 “결혼 이민자들이 지역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