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영암군 외식업소 맞춤형 경..
사회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영암군 외식업소 맞춤형 경영 마인드 컨설팅” 진행 중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05 14:15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영암군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영암군 외식 업소 맞춤형 경영 마인드 컨설팅`을 추진 중이다.

대상업소는 지난 2월 중순부터 20일에 걸쳐 100개소를 선정 완료하였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업주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외식업 코로나19 극복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3월 말부터 두 달 동안 현장 방문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영업주와 종사자의 친절‧위생 교육, 음식문화 개선, 마음치유 힐링 프로그램, 마케팅·경영 마인드 컨설팅으로 전문업체에서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취약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완할 수 있도록 컨설팅할 계획이다.

정부가 얼마 전 거리두기 일부 완화를 발표했고 이번 거리두기가 끝나는 17일 이후 영업시간, 사적 모임 제한 등을 과감하게 해제할 수도 있는 상황에서 컨설팅을 통해 강화된 경쟁력으로 코로나 시대 이후 외식업계가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코로나 시대 3년째 긴 터널 속에서 그동안 몸 고생 마음고생한 업주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컨설팅을 통해 개선된 건강한 음식문화를 영암군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좋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군 관계자는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