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영암군, 우리도 육성품종 최고품질 쌀 생산단지 조성 교육..
사회

영암군, 우리도 육성품종 최고품질 쌀 생산단지 조성 교육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06 12:11
강대찬(전남10호) 재배기술 및 병해충 방제 교육

↑↑ 영암군, 우리도 육성품종 최고품질 쌀 생산단지 조성 교육 개최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영암군농업기술센터는 3월 31일 군서면 농업인상담소에서 농업인 및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도 육성품종 최고품질 쌀 생산단지 조성 시범사업” 재배 기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위 사업은 우리 도에서 육성한 벼 품종 ˝강대찬(전남10호)˝ 대규모 재배단지를 조성하여 지역 RPC와 연계 고품질 쌀 생산·유통하는 것이 목적이다.

전라남도 육성품종(강대찬), 못자리 1회 관주처리, 드문모심기, 질소비료 감축 등 시범요인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 및 현장 컨설팅계획을 수립하고 우리 지역에 맞는 최고품질 쌀 생산 메뉴얼을 제작하여 고품질 쌀 생산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벼 신품종˝강대찬˝은 지난해 품종보호권 등록을 신청하여 올 하반기 정식품종으로 등록될 예정이다. ˝강대찬˝은 3개 품종(신동진, 새누리, 추청)을 교배한 신품종으로 도복 및 수발아, 병해충에 강하고 밥맛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품종특성 및 재배 기술 교육으로 최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표준 재배 메뉴얼을 제작으로 고품질 쌀 생산하여 브랜드화를 통한 유통·판매로 농가 소득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