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김수영 광주광역시 서구의원, “서구 여성합창단 처우개선 ..
정치

김수영 광주광역시 서구의원, “서구 여성합창단 처우개선 촉구”

류제곤 기자 입력 2022/04/19 16:34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 “여성합창단에 연습실과 탈의실 지원해야”

↑↑ 광주 서구의회 김수영 의원
[광주_뉴스비타민=류제곤기자]김수영 광주광역시 서구의원은 지난 18일 광주 서구의회(의장 김태영) 제30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을 통해 서구 여성합창단에 연습실과 탈의실을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서구 여성합창단은 ‘광주광역시 서구 여성합창단 설치 및 운영 조례’를 근거로 1999년에 창단된 후 23년간 서구민의 날 기념식, 광주 합창제, 작은 음악회 등에서 공연하며 구민의 정서 함양 및 지역 문화예술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 의원은 문화예술 봉사에 23년 동안 공헌하고 있는 서구 여성합창단의 처우가 미흡한 점을 지적하며, 올해 준공되는 복합커뮤니티센터에 연습실과 탈의실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

아울러 관내 어르신들이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고립감을 극복할 수 있도록 실버합창단 구성 및 운영 방안을 함께 제안했다.

김수영 의원은 “23년간 구민을 위해 문화예술 봉사에 공헌해 온 서구 여성합창단에 연습실과 탈의실이 없다는 것을 듣고 정말 놀랐다.”라면서 “문화예술 봉사자에 대한 합당한 대우도 없이 일방적으로 헌신과 봉사만을 강요한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고, 관련 부서에서는 처우개선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