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동대문구 청량리동 아이들, 독서로 무한 잠재력 기른다..
문화

동대문구 청량리동 아이들, 독서로 무한 잠재력 기른다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26 08:02
청량리동, 특화사업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독서코칭 프로그램’ 운영…웹사이트 구축

↑↑ 동대문구청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동대문구 청량리동(동장 황상준)에서 청량리동만의 특화사업인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독서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책을 구입하기 쉽지 않은 저소득 가구의 아이들에게 정기적으로 책을 지원하고, 아이들이 독서코칭 전문가를 통해 독서의 방향과 목표를 전략적으로 설정하고 실행하여 잠재능력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독서코칭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청량리동 희망복지위원회(회장 박세준)는 독서 전문 업체인 ㈜MS에듀(대표 옥영환)와 3월 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4월 11일 ‘청량리동 독서코칭 프로그램’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프로그램 운영으로 24명의 아이들은 4월 13일부터 5일간 온라인 학습센터에서 코칭 강사의 권장도서 중 읽고 싶은 책을 한 권 씩 신청하여 받았고, 20일 동안 책을 읽은 후에는 코칭 강사의 과제 및 퀴즈 등을 풀면서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게 된다. 이 과정은 앞으로 매달 진행될 계획이다.

황상준 청량리동장은 “어린 시절에 접하는 책은 평생 큰 영향을 미친다. 이 사업을 통해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이 독서습관을 기르고 독서를 통해 다양한 간접경험과 지식을 쌓아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세준 청량리희망복지위원장은 “저소득층 아이들이 자기 주도적 독서학습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배양하는 계기가 될 독서코칭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청량리동 특화사업인 책 지원 사업으로 아이들이 긍정적인 생각과 습관을 길러 훌륭한 인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