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검산작은도서관 2022년`책친구`지원 공모사업 선정..
문화

검산작은도서관 2022년`책친구`지원 공모사업 선정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26 11:14
발전적 사회성을 함양한 사회 상속자로서의 어린이 시민 프로그램 운영

↑↑ 검산작은도서관 2022년`책친구`지원 공모사업 선정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김제시 검산작은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작은도서관 책친구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책친구`지원 사업은 독서문화 기획자 ‘책친구’를 지원하여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전국 작은도서관 공모사업으로,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어린이 시민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총 20여 권의 책을 읽고 ▲작은 자서전 만들기▲나 대화법▲감정카드 활용 공감대화▲시민의 권리와 의무 토의 ▲나의 공약서, 포스터 만들기▲보드게임, 허수아비놀이▲NIE활동▲업사이클 팝업북 만들기▲잘못된 상식 찾아보기▲가치경매, 산가지놀이▲만화그리기▲비빔밥 놀이▲미래편지 쓰기 등의 다양한 독서 후 활동을 통하여 사회의 상속자로서의 발전적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검산작은도서관은 2020년 작은도서관 조성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리모델링을 마치고 유아부터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주민들이 편안한 독서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주민 복합 문화생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검산작은도서관 정 훈 관장은 “책친구 지원으로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 문화공동체의 중심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와 참여자 접수는 검산작은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