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양용강도서관, 도서관 주간 영어교육특강 호응 받아..
문화

광양용강도서관, 도서관 주간 영어교육특강 호응 받아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4/27 11:28
자녀 영어 코칭법ㆍ단계별 영어도서 선택방법 전달

↑↑ 광양용강도서관, 도서관 주간 영어교육특강 호응 받아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광양용강도서관에서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표 영어를 위한 영어의 맛 1, 2차 강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강연은 영어교육 전문가를 초청해 4월 12, 26일 두 차례 진행했고, 지역사회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ZOOM)으로 운영했다.

4월 12일 1차 강연 진행은 네이버 엄마표 영어카페 ‘키즈북토리’ 운영자이자 베스트셀러 `영어 그림책 매일 듣기의 기적`의 저자 고은영 작가가 맡아, ‘영어그림책 듣기로 시작하는 성공적인 엄마표 영어’라는 주제로 단계별 영어교육(6단계 로드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체계적인 자녀 영어교육 방법을 전달했다.

이어 지난 26일에는 스카이쌤교육연구소 대표이자 클래스101 `전략적 · 현실적 영어 코칭법` 등 다양한 강의 경력이 있는 `영어 공부 잘하는 아이는 이렇게 공부합니다`의 저자 김도연 작가가 강사로 나서 2차 강연을 이어갔다.

김도연 작가는 영어학원 강사 시절의 지도 경험을 토대로 자녀에게 엄마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엄마 도움표 영어’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단계별 영어학습 방법(읽기, 쓰기, 문법 등)에 대해 경험과 사례를 들어 방향성을 제시해 부모들에게 공감을 얻었다.

두 차례의 강연 모두 종료 후 실시간 채팅창을 활용한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고 특히, 부모가 자녀와 함께 영어도서를 읽고 어려운 부분을 도와주는 것이 자녀 영어교육의 핵심임을 강조했다.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작년에 큰 호응을 받았던 영어교육 특강을 올해에도 준비했는데, 자녀 영어교육의 방향성을 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5월에도 ‘부모를 위한 영어의 맛’ 강연을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