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임실군, 맞춤형 영양지원 큰 호응..
문화

임실군, 맞춤형 영양지원 큰 호응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06 10:35
임산부‧영유아 대상 영양플러스사업 운영, 보충 식품 지원

↑↑ 임실군, 맞춤형 영양지원 큰 호응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임실군이 올해에도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영양플러스사업’을 연중 운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임신‧출산‧수유로 영양 측면의 위험성이 높은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의 건강과 태아‧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맞춤 영양교육과 영양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군은 지난 3일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50가구 83명에게 분유, 닭가슴살 등 11종의 보충 식품을 각 가정에 배달 공급했다.

올해 임실군 보건의료원에서 공급한 영양플러스사업 보충 식품 지원 대상자는 252가구 388명이다.

사업대상자는 임실군에 거주하는 임산부 또는 72개월 미만 영유아가 있는 가정으로 기준 중위소득의 80% 이하에 해당되면 신청할 수 있다.

소득 기준 적합 여부는 건강보험료 납부액으로 판정이 이뤄지며, 대상자로 선정된 후에는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맞춤형 보충 식품 패키지를 월 2회 정기적으로 공급하고 영양교육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 보건의료원 영양플러스실로 문의하면 된다.

홍충의 보건사업과장은“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 위험요인 개선과 식생활 관리 능력이 향상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