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데모데이 TOUR 참가모집 포스터 |
구는 낙성벤처밸리와 신림창업밸리를 양대 축으로 구 전체를 대학, 기업, 지역이 상생하는 벤처·창업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관악S밸리’ 사업을 지속 추진해왔으며, 특히 올해는 12월까지 스타트업 컨설팅 전문기업인 ‘그라운드업벤처스(주)’와 함께 데모데이를 6회 진행해 지역 내 벤처·창업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전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5월에 열리는 서울창업센터관악 주관의 스타트업 스케일업 IR데이를 포함해 관악S밸리 유관기관에서 진행하는 데모데이까지 합치면 올해 총 13회의 데모데이가 열리게 된다.
오는 6월 8일 오후 2시부터 4시 10분까지 진행하는 `2022 관악S밸리 데모데이 TOUR 1`에는 전문투자사 4개사와 메가인베스트먼트(주)가 참여하며, 당일 관악구청 공식 유튜브채널 ‘라이브관악’에서 생중계한다.
행사는 모집을 통해 선발된 관내 창업기업 6개사의 기업발표와 질의응답, 심사평 등으로 진행하며, 행사 종료 후에는 참여기업과 투자사 간의 1대 1 네트워킹도 이루어진다.
최종 우승기업은 구청장상 수상과 관악S밸리 페스티벌 데모데이 출전권, 스타트업 스케일업 사업 서류전형 면제의 혜택을 받는다.
데모데이 참가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관악구 벤처·창업기업으로 오는 19일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공고▷고시공고)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그라운드업벤처스(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관악S밸리 데모데이 TOUR`가 사업 자금이 필요한 동시에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에게 투자유치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