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강동구, 파믹스가든 공동체텃밭 개장..
사회

강동구, 파믹스가든 공동체텃밭 개장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16 08:28
오는 12월까지 운영…다양한 공동체 참여로 도시텃밭 커뮤니티 활성화 기여

↑↑ 파믹스가든 공동체텃밭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강동구가 도심 속 텃밭체험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고자 도시농업 복합시설인 파믹스가든(상일동 145-6) 공동체텃밭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파믹스가든 공동체텃밭 운영’은 다양한 분야의 공동체들의 참여로 도시텃밭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수확물의 기부를 실천하여 도시농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구는 지난달 파믹스가든 공동체텃밭 40구좌를 운영할 공동체를 모집했다.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총 31개의 공동체가 40구좌를 배정받았으며, 오는 12월까지 공동체텃밭을 운영한다.

공동체텃밭 이용자는 수확물을 관내 취약계층에 나눠주는 파믹스센터 스마트팜 `수확물 꾸러미 나눔행사`와 연계하여 정해진 날짜에 생산물의 일부를 강동구청 도시농업과에 기부하거나, 공동체 자율적으로 기부 대상 선정 후 기부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 ˝파믹스가든 공동체텃밭은 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여가와 힐링의 시간을 보내고, 도시농업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구는 앞으로도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