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동구청사 전경 |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생들의 올바른 배움과 성장을 촉진하고 삶과 앎이 통합되는 미래형 대전교육을 위해 대전시교육청과 지자체가 함께 교육 혁신을 지원하는 지역을 말한다.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은 마을 속 배움터를 조성하고 아이들의 전인적인 성장 도모를 위해 추진되며 총사업비는 3000만 원이다.
신청 기간은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10일 18시까지로 신청대상은 거주지 또는 생활권(직장‧학교)이 동구인 마을교육공동체 및 동아리, 사업장 주소지가 동구인 비영리기관 및 단체이다.
구는 마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9팀(300만 원 이내), 마을결합형 교육과정 연구하는 3팀(100만 원 이내)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구 평생학습과 교육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마을교육활성화를 위해 2022년 동구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을 추진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번 혁신교육지구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프로젝트 ▲지역대학연계 청소년 4차 산업특강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교육 ▲마을결합 시범학교 공모사업 ▲마을교육인프라 자원조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