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시, “ 동료수퍼비전으로 어려움 DOWN, 상담전문성..
교육

대전시, “ 동료수퍼비전으로 어려움 DOWN, 상담전문성 UP! ”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5/26 09:37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전문상담(교)사 동료수퍼비전` 실시

↑↑ 대전시, “ 동료수퍼비전으로 어려움 DOWN, 상담전문성 UP! ”
[대전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4월 13일부터 5월 25일까지 대전 서부 관내 초·중학교 전문상담(교)사 87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교)사 동료수퍼비전 `보듬`˝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문상담(교)사 동료수퍼비전 `보듬`협의체는 서부 관내 전문상담인력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학교가 위치한 지역을 기준으로 12팀의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협의체를 구성하여 진행됐다.

`보듬`협의체는 청렴교육, 상담 사례에 대한 개입 전략과 치료기법에 대한 논의 등의 순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각 협의체마다 서부위(Wee)센터에서 위촉한 정신건강의학과 자문의를 초빙하여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및 정신병리학적 자문을 받는 시간을 나눴다.

동료수퍼비전에 참여했던 최민주 전문상담교사(대전신계초등학교)는 ˝동료 교사들과 함께 학교 현장의 다양한 사례들을 함께 의논해보고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 있어 좋았다.˝며, ˝정신과 전문의로부터 명확한 개입방법과 상담방향에 대한 자문을 받을 수 있어 전문성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동료수퍼비전을 통해서 위(Wee)센터와 위(Wee)클래스 간 구성된 협력적 네트워크가 잘 유지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전문상담인력의 애로사항 해결과 상담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