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우리아이 `바른 먹거리 교육`..
사회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우리아이 `바른 먹거리 교육` 8일부터 접수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6/03 06:56
6월 8일 오전 9시부터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

↑↑ 도봉아이나라도서관, `오감만족! 미각 체험 바른 먹거리 교육` 홍보 포스터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도봉구 도봉문화재단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은 5월 26일 (사)푸드포체인지·풀무원재단이 주관하는 공모사업 `2022년 바른 먹거리 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선정을 통해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은 지역 어린이들이 먹거리의 소중함을 배우고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바른 먹거리 교육을 진행한다.

본 교육은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이 어디서 어떻게 왔는지 배우고, 오감을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식재료를 체험해본다. 본인과 사회가 건강해질 수 있는 음식과 그렇지 않은 음식을 구분하고 선택하는 법을 배워 바른 식문화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교육은 6월 22일과 6월 29일에 유아 6-7세 15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3층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실시한다. 6월 22일(오후 3~4시)은 `미각교육편`으로 식재료에 대해 탐구하고, 6월 29일(오후 3~4시)은 `영양교육편`으로 콩채요정과 함께 균형 잡힌 식사를 알아본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식생활이 서구화되며 비만과 편식 아동이 늘고 있다. 올바른 먹거리 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