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구로구, 마을활력소 운영 재개..
사회

구로구, 마을활력소 운영 재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1/11/09 10:37
5개소 오전 10시~오후 5시 개방… 2차 접종 후 2주 경과 시 방문 가능

↑↑ 마을활력소 운영 재개
[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구로구가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마을활력소 운영을 10일부터 재개한다.

버들, 구일마을꿈터, 다붓다붓, 오류골 사랑방, 모아래 등 총 5개소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된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후 2주가 경과해야 한다. 방문 시 접종 이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QR코드로 인증하거나 코로나19 예방접종 종이증명서로 증명할 수 있다.

구로구는 운영에 앞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운영 지침을 마련했다. 접종 이력을 안내하기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예약은 비접촉성 활동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시설 이용 시 음식물 반입이나 취식은 금지되고 수용 인원의 50%만 입실할 수 있다. 방문자의 마스크 착용, 발열 등을 확인하고 주기적으로 환기와 소독도 실시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체계가 전환됐지만 방역 지침을 준수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마을활력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마을활력소는 지역 내 유휴공간에서 주민들이 함께 지역 문제를 해결하거나 취미를 공유하는 등 이웃 간의 소통 역할을 하는 마을공동체 커뮤니티 장소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