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제24회 원화전시 ‘김병하 그림책전..
문화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제24회 원화전시 ‘김병하 그림책전’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7/05 11:42
7월 5일 ~ 9월 18일 ‘마을 그리고 마음을 그리다’

↑↑ 그림책도서관 원화전시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은 7월 5일부터 제24회 그림책 원화전시 김병하 그림책전 `마을 그리고 마음을 그리다`를 운영한다.

`마을 그리고 마음을 그리다`는 인간과 자연의 공존과 상생의 메시지를 담아온 그림책 작가 김병하의 작품세계를 조명하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강아지와 염소 새끼`, `고라니 텃밭` `우리 마을이 좋아` 등 작가의 대표작 160여 점을 만날 수 있으며, 특히 미공개 신작 `미안해`가 전시를 통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그림책도서관 2층 기획전시실에는 작가의 대표작품을 비롯하여 작업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더미 북, 스케치, 스토리보드 등이 전시된다.

맑고 순수한 동심의 세계를 서정적으로 그려낸 `강아지와 염소 새끼`, 산속 텃밭을 사이에 두고 벌어지는 화가 김씨 아저씨와 고라니의 이야기를 그린 `고라니 텃밭`, 부여 송정마을 어르신들 이야기를 바탕으로 작가의 개인사를 더해 완성한 `우리 마을이 좋아` 등을 만날 수 있으며, 그림책 `나무 아래서`의 영상물과 `고라니 텃밭`의 고라니 조형물이 함께 전시되어 관객들에게 색다른 예술 체험을 선사한다.

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는 거대한 `수원 화성`이 전시 공간 안에 펼쳐진다.

그림책 `수원 화성` 원화와 수원 화성을 병풍 형식으로 담아낸 스케치 작품들, 그리고 그림책의 주요 장면을 대형 실사로 옮겨놓은 수원 화성 포토존이 관객들을 맞이하며, OHP 필름 드로잉, 컬러링 등 전시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부대행사로는 인형극 `김씨 아저씨의 고민(연출 오준석)`이 평일 1회, 휴일 2회 그림책극장에서 열린다.

김병하 작가의 그림책 `고라니 텃밭`을 각색한 작품으로, 인간과 동물의 아름다운 공생을 그린 인형극이다.

풍부한 시각 이미지와 놀이, 빛과 조명을 활용한 무대 연출과 서정적인 음악이 어우러져 온 가족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이 밖에도 그림동화 `우리 마을이 좋아`가 상시 상영된다.

전시는 오는 9월 18일까지 14주간 열리며, 전시 기간 중에는 `작가와의 만남` 등 전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