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순천시에 사회적기업 통합지원기관 개소..
사회

순천시에 사회적기업 통합지원기관 개소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7/05 11:44
7월 4일 아랫장에 개소, 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 협업으로 원스톱 서비스 제공

↑↑ 사회적경제 통합지원기관 동부본부 개소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순천시에 사회적경제 통합지원기관 전남 동부본부가 문을 열었다.

사회적경제 통합지원기관은 고용노동부·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중간 역할로 사회적기업 인증 컨설팅과 기업 실적관리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전남권역 사회적경제 통합지원기관은 올해부터 ▲(사)전라남도농촌종합지원센터(나주) ▲(사)상생나무(여수)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었으나, 지난 4일 순천 아랫장에 (사)전남농촌종합지원센터의 분점으로 동부본부를 개소했다.

이로써 순천과 전남동부권 사회적경제기업의 낮은 접근성을 해소하고, 효율적인 관리·감독 및 상담·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에 도움을 주게 된다.

또한 (사)전라남도농촌종합지원센터와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가 상담·지원과 판로확대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업무중복에 따른 혼선을 줄이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성장을 위해 협업하게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통합지원기관 동부본부가 신설되어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을 위한 발판이 마련되었다.˝라며 ˝순천시도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해 판로확대·판촉행사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