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강동구립도서관, 신중년 인생의 2막 새로운 나를 찾는 인..
문화

강동구립도서관, 신중년 인생의 2막 새로운 나를 찾는 인문학 프로그램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7/07 08:35
강동구립도서관, 신중년을 위한 `도서관 지혜학교`프로그램 운영

↑↑ 둔촌도서관 도서관 지혜학교 홍보물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강동구 강동문화재단 소속 강동구립도서관 3개관(해공·암사·둔촌)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지혜학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도서관과 지역대학이 연계하여 신중년을 대상으로 인문활동을 지원하고 지혜와 삶에 대해 고찰하는 인문심화 교육을 통하여 생활 속 인문가치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공·암사·둔촌도서관에서는 ▲(이수완 서울대교수) 지적인 클래식 음악듣기 ▲(오민정 성균관대교수) 공연예술과 영상문화를 통해 살펴보는 나와 타인의 삶 ▲(박동억 숭실대교수) 현대시로 배우는 공감의 지혜를 주제로 인문학적 가치와 철학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진다.

암사·둔촌도서관에서는 오는 9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총 12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해공도서관에서는 오는 8월 4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총 12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동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신중년을 위한 도서관 지혜학교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인문학적 성찰의 시간을 갖고 인생의 2막 설계에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