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광역시 남구의회, 제286회 임시회 개회 |
12일 오전 11시에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86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구청장으로부터 2022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보고를 청취하였다.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2022년도 상반기 주요업무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를 청취한 후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심사할 계획이다.
남구의회는 이번 회기에서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 15건을 처리한다. 대상 안건을 살펴보면 ▲남구 향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김광수 의원 등 3명) ▲남구 민주시민교육 조례안(오영순 의원 등 11명) ▲남구 소셜미디어의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한국인권도시협의회 운영 규약 개정 보고의 건 ▲남구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남구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구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구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안 ▲남구 양림역사문화마을 관광 시설물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정관광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보고의 건 ▲공유재산(광주남구로컬푸드직매장) 사용·수익허가에 따른 사용료면제동의안 ▲남구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 있다.
이날 김광수 의원은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획기적인 조직 개편을 통해 일할 수 있는 변화와 함께 사업추진과정에서의 불필요한 예산이 있었는지 살펴봐주기를 요청했다. 박용화 의원 또한 백운광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인 백운광장 스트리트 푸드존의 조성으로 인한 주차문제의 해결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임위원회별로 심사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을 최종 심의․의결한 후 제286회 임시회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