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강동구, 드림스타트 아동에 특별한 졸업선물..
사회

강동구, 드림스타트 아동에 특별한 졸업선물

고광섭 기자 입력 2021/12/02 08:42

↑↑ 강동구청사 전경
[서울_뉴스비타민=고광섭기자]강동구가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해 특별한 초등학교 졸업선물을 준비했다.

2013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는 `드림스타트 사업`은 만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발달 영역별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맞춤별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현재 113세대 140명의 아동이 드림스타트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어려운 코로나 상황에서도 어린이날·가정의 달 프로그램, 여름캠프, 마음챙김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 간 친밀감을 조성하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고자 애쓰고 있다.

지난 8월 에버랜드에서 진행했던 여름캠프에 이어, 이번에는 초등학교 졸업을 앞둔 드림스타트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졸업을 축하하며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서울스카이 전망대 관람을 기획했다.

지난 1일 드림스타트 가족들은 서울스카이 관람을 통해 코로나 상황과 경제적 여건 등으로 아이들과 함께 할 기회가 부족한 가족들이 오랜만에 모여 아이에게 따뜻한 격려와 함께 내년도 중학교 진학을 응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에게는 서울하늘 가장 높은 곳에서의 잊지 못할 즐거운 경험이 가득한 ▲한국의 탄생을 연출한 미디어 작품 관람 ▲서울의 낮과 밤 전망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우리나라의 수도 서울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특별한 곳에서 자신의 미래와 꿈을 한껏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