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김충영 의원, “집행부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치 노력 ..
정치

김충영 의원, “집행부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치 노력 촉구”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7/25 12:27
시민이 열어가는 익산시대를 위해 소통과 협치로 화합해야

↑↑ 김충영 의원, “집행부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치 노력 촉구”
[전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지난 7월 25일 제245회 익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산업건설위원회 김충영 의원은 “지역 상권 회복을 위한 정부지원 사업과 민선 8기 중점사업을 위한 2022년 제2차 추경 예산안의 의결에 대해 집행부의 진정성 있는 소통이 필요하다”며 5분발언을 하게 되었다고 이유를 밝혔다.

금번 추경 예산안의 경우 `익산시의회 회의 규칙` 제60조제1항에 따라 회의개최 7일 전까지 의회에 제출되어야 한다.

집행부에서는 회의개최 7일 전인 7월 18일 예산안을 급하게 제출은 했으나, 그에 대한 설명이나 자료 제출 없이 예산안만 제출했고, 설명 자료 등은 7월 21일이 되어서야 제출되어 시의원들이 예산안을 직접 검토·분석하는 시간이 부족하게 제출되었다는 것이 주된 의견이다.

김 의원은 “안건 제출시기에 대한 규정은 의원이 그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기 위한 최소한의 준비 기간”이라며 “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예산을 분석․연구하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시민 숙의과정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향후에는 의원들의 정상적인 의정활동을 돕는 소통과 협치의 모습을 보일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