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교육청 |
동부영재원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에 지원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찰추천과 시험 당일 영재성 검사를 통해 선발하며, 인원은 초등학교 6학년 수학·과학 통합과정 40명, 중학교 3학년 수학 과정 20명, 과학 과정 40명으로 총 100명이다. 최종 선발 결과는 12월 10일 오전 10시에 합격자 소속 학교,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동부영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부영재원은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교육부와 대전교육청의 지침과 안내에 따라 선발 안전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관리 및 협조체제 구성, 방역물품 구비, 교실 소독, 방역물품의 시험실 비치 등 방역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입실 전, 시험 중, 시험 후 등 시기별 대응 지침을 만들어 방역관리를 체계적으로 운영하였다.
또한 응시생과 학부모, 시험 관리위원과의 안내 체계를 구축하여 선발 전형일 전 여러 차례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사항을 알리고, 발열이 있거나 증상이 나타났을 때, 자가격리와 관련 있을 때 영재원으로 연락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동부영재원 원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철저한 방역과 사전 준비로 안전한 시험환경 조성을 우선으로 두었다.”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키우는 영재교육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