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김형재 서울시의원, 강남역 일대 침수 방지 위해 서운로 ..
정치

김형재 서울시의원, 강남역 일대 침수 방지 위해 서운로 배수관로 추가 설치 및 조기 완공 촉구!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8/18 10:20
강남대로 -` 서운로, 직관로 5개 신설 요구

↑↑ 노란색 표시는 강남역 일대 침수 지역, 서울시 자료 제공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2)은 지난 16일 서울시에 강남역 일대의 침수 방지를 위해 강남대로 이면도로인 서운로(무지개아파트 사거리~사평로 삼거리)의 배수관로를 추가로 설치하고, 조기 완공을 촉구했다.

지난 8일 강남, 서초 등 서울 남부 지역에서 300㎜가 넘는 폭우가 쏟아졌다. 이로 인해 서초구에서 3명이 사망하고, 1명이 실종됐다.

김 의원은 “2010년, 2011년에 이어 2년 전에도 중부지방을 강타한 폭우에 강남구가 침수된 적이 있는데 이번 기록적 폭우로 강남·서초 일대에 인명피해와 큰 재산피해가 발생했다”며 “외신에서도 ‘싸이의 강남스타일, 물에 잠기다’라고 보도하는 등 수도 서울과 대한민국의 이미지가 크게 실추됐다”고 한탄했다.

서울시가 김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강남역 일대 침수 피해 원인은 반포천 상류부(고무래길)의 통수능력 부족과 6개 지역(서초1동~4동, 역삼동, 논현동) 하수관에서 한꺼번에 배출하는 빗물을 이 지역 배수분구가 수용할 능력이 부족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서초1~2동 배수분구는 유역분리터널을 통해 반포천 중류부로 통수됐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