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담양 전통주 ‘천년담주’, 남도 전통주 품평회 최우수상 ..
문화

담양 전통주 ‘천년담주’, 남도 전통주 품평회 최우수상 수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08/23 11:00
온라인 판촉과 갤러리 전시,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각종 행사 만찬주 추천 지원

↑↑ 담양 전통주 ‘천년담주’, 남도 전통주 품평회 최우수상 수상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담양 ㈜죽향도가의 `천년담주`가 남도 전통주 품평회에서 약주‧청주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남도 전통주 품평회는 남도 전통주 위상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주류 품평회다.

품평회는 탁주와 약·청주, 과실주, 증류주, 기타주류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심사하며, 국산농산물 사용비율, 술 품질인증 취득실적 등 서류평가와 함께 맛, 향, 색상, 후미 및 종합적 전문가 관능평가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담양산 유기농 쌀과 벌꿀로 만든 고급 약주인 죽향도가의 천년담주는 2020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22년 전통주 품평회에서도 약주,청주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라남도에서는 이번 품평회 수상작에 온라인 판촉과 전통주갤러리 전시, 바이어 초청 상담회, 각종 행사 건배·만찬주 추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올해 추석에는 담양이 빚은 품격있는 전통주와 농특산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바란다˝며 ˝소비자들이 남도 전통술을 쉽게 접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통주 판매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