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대전시 서구 의회 윤준상 의원, 관저문예회관 발전방안에 ..
정치

대전시 서구 의회 윤준상 의원, 관저문예회관 발전방안에 대한 5분 자유발언

신태공 기자 입력 2021/12/06 15:41

↑↑ 대전 서구의회 윤준상(가수원, 관저1·2, 기성동 지역구)의원
[대전_뉴스비타민=신태공기자]대전 서구의회 윤준상(가수원, 관저1·2, 기성동 지역구)의원은 6일 제266회 서구의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관저문예회관의 발전방안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윤준상 의원은 발언을 통해 관저문예회관의 활성화 방안에 몇 가지 제안했다. ▲ 문화예술은 현대의 지식기반사회에서 집중적이고 체계적으로 육성해야 필요성과 권한 확대 ▲ 우수한 프로그램 개발과 적극적인 홍보로 문예회관 운영 ▲ 관저문예회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단체나 개인에게 민간위탁을 건의했다.

관저문예회관은 지역주민과 문화예술인들의 창작과 공연을 위한 254석 규모의 전문공연장과 전시실 등을 문화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코로나19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2021년 대관 23건, 20회 공연기획으로 2,800명이 관람하는 등 서남부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 간 문화생활 격차해소를 중요한 지역 문화 시설으로 자리하고 있다.

윤의원은 이와 관련하여 문화예술은 지역사회공동체를 변화시키고 삶의 질과 가치를 높여주고 있어 사회적 자본으로서 관저문예회관의 발전방안을 수립해 줄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