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2 성북구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한마당 ‘열려라 함께, 다시 같이’ 행사 포스터 |
성북구는 ‘열려라 함께, 다시 같이’를 통해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활동과 사회적경제 제품, 서비스 등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지역 내 공동체의 확산과 사회적경제의 지속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일상 회복에 중점을 둔 네 개의 주제로 구성했으며, 사회적경제 분야의 환경보존 의미를 담은 친환경을 주제로 행사를 꾸몄다.
이날 행사는 성북구 내 마을공동체와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21개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부스를 설치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기업 중 7개의 공연단체가 행사 내내 공연을 제공해 축제의 흥을 돋운다.
행사 구성은 ▲ 우리마을과 이웃이 참여하는 문화예술공연 다시, 모여요 ▲ 즐거운 분위기에서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같이, 경험해요 ▲ 코로나 확산으로부터 안전한 행사를 위한 포장먹거리 판매 잠시, 쉬어가요 ▲ 환경보존의 필요성을 알리는 업사이클링 체험활동, 친환경제품 홍보 및 판매하는 우리, 함께해요 프로그램이다.
오후 1시 개막식에서는 마을공동체 대표, 사회적기업 대표, 협동조합 대표, 성북구청장이 참여해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의 역할이 지역 내 선순환으로 이어지는 의미를 공유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이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우리 지역에 대한 관심 속에 서로 화합하는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