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는 10월 11일, 1층 소회의실에서 강원도의회 의장단과 강원특별자치도 성공 출범을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김기영 의장을 비롯한 강릉시의회 의장단 6명과, 강원도의회 권혁..
원주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는 오늘(11일) 시의회 모임방에서 관내 농·축협 조합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산업경제위원회 의원을 비롯해 이상선 농협 원주시지부장, 원경묵 원주농?..
당진시의회 의원연구모임 ‘조례연구모임’이 11일 대회의실에서 제4차 회의를 열어 당진시 불합리한 조례 및 제·개정이 필요한 조례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연구모?..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가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농업과 교육의 우수한 정책을 배우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제9대 시흥시의회에 새롭게 구성된 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상병헌 의장은 11일 의회청사를 방문한 유럽한인총연합회 회장단(회장 유제헌)과 상호 협력 및 교류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상병헌 의장은 유럽한인총연합회 회장단과 만난 ..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를 위해 11일 의회청사를 방문한 전라남도 순천시의회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특별위원회와 교류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세종시의회 유인??..
경남도의회 운영위원회는 지난 7일 서울특별시 운영위원회 의원들의 방문을 맞아 간담회를 가지고 효율적 의회운영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양의회는 지방의회 운영 전반에 대한 우수..
경상남도의회 전기풍 의원은 공동주택관리에 대한 현안 및 개선방안에 대한 정책 간담회를 지난 7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기풍 의원(국민의힘, 거제2)을 비롯하여 이영..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직후 업무에 복귀하여 현안사업을 챙기는 등 민선 7기를 잘 마무리를 하고 7월 1일 제44대 거창군수로서 민선 8기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해 지?..
경상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지역균형발전연구회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서부경남의 중심지인 진주시를 방문,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현지 활동을 펼쳤다. 진주시는 서부경남..
강진군은 지난 7일 특별교부세 2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강진원 강진군수가 직접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강력히 요구하는 등 예산 확보를 위한 군?..
장흥군의회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의정연수 전문기관인 제윤의정에 위탁하여 대구광역시, 경남 밀양시, 산청군 일원에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준비를 위한 국내연수를 실시한다..
전라남도의회 연구단체인 전남 ICT 문화관광콘텐츠 진흥 연구회(대표위원 김호진, 나주)는 지난 9일, 나주 복암리 고분 전시관 영상실에서 ‘전라남도 ICT 문화관광 콘텐츠 발굴 세미나’를 개최했다. ..
김한종 장성군수가 11일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민선8기 100일 기념 정례조회를 갖고 그간의 성과와 군정 비전을 제시했다. 김한종 군수는 지난 100일간의 군정을 돌아보며 “전 분야에 걸쳐 새로운 ..
광주시의회 박수기 의원(광산구 수완, 하남, 임곡 지역구)은 10월 11일 개최된 시정질문에서 AI 국가데이터센터 운영 협약사인 (주)NHN이 제출한 총 3000억 원의 세부 투자계획을 확인하고 투자협약이 차?..
광주시의회 박수기 의원(광산구 수완, 하남, 임곡 지역구)은 10월 11일 개최된 시정질문에서 광주와 전남의 미래를 설계하고 정책을 개발하는 싱크탱크로서 광주전남연구원의 연구역량 강화방안을 제?..
광주 동구의회가 현장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전체 동을 찾아 진행했던 `주민의견 청취의 날`이 주민들의 높은 호응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9월 충장동과 동명동을 시작으로 지난 7??..
지하를 안전하게 개발하고 안전관리체계를 확립하여 지반침하로 인한 위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통합적 활용이 필요하단 주장이 제기됐다. 최지현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1)은 11일, ..
지속되는 가뭄에 댐, 저수지, 광역-지방상수도 등 개별 시설 위주 대응으로는 효율적인 가뭄 대처가 어려워 수자원 통합적 활용이 필요하단 주장이 제기됐다. 최지현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더불어민??..
반려동물 양육 인구의 증가에 따라 시 차원의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단 주장이 제기됐다. 최지현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1)은 11일,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광주시 반려동물 양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