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청송 현서중고등학교 찾아가는 문화활동 및 생명사랑콘서트 ..
교육

청송 현서중고등학교 찾아가는 문화활동 및 생명사랑콘서트 실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06 15:10
악기 연주 및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사랑콘서트

↑↑ 찾아가는 문화활동 및 생명사랑콘서트 실시
[경북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현서중고등학교에서는 2022년 10월 6일에 문화격차 해소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찾아가는 문화활동과 학업중단을 예방하기 위한 생명사랑 콘서트가 진행됐다.

경북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놀뮤직 연주단원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현서중·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1시간 동안 성악 및 현악 합주로 공연을 펼쳤다. 내용은 칸초네, 한국 가곡, 대중가요, 민요 메들리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현악 앙상블로 선보였으며, 마지막 곡은 현서중·고등학교 교가로 마무리했다. 이어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생명 사랑 콘서트에서도 1시간가량 K-POP 댄스와 난타 공연을 펼쳤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성악 연주 및 앙상블 연주를 바로 눈앞에서 생생하게 볼 수 있어 학생들의 호응이 좋았고, 성악, 기악, 댄스, 난타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연주되어 학생들에게는 폭넓은 예술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특히 현악 합주, 난타 및 댄스 공연은 구성원이 협력하여 한 작품을 만드는 것이므로, 학생들에게 서로 호흡을 맞추며 협력하는 협업의 중요성을 생각해 보게 하는 계기가 됐다.

현서중학교 박OO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장에 가는 게 어려웠는데, 이렇게 직접 연주자들이 학교로 방문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할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