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2년 채용박람회 구인 구직 만남의 날 포스터 |
그동안 코로나19로 각종 오프라인 박람회가 취소되면서 구직자는 일자리 구하기가 더욱 힘들어졌다. 이에 기업체 인사담당의 현장면접을 통해 바로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오프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여 구직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여 일자리가 필요한 인재를 구직기업에 연계하고자 한다.
이날 행사에는 현장 참여 기업과 채용연계 서비스 이용 기업 등 총 35개 내외 기업이 참여할 예정으로 현재 모집 중이다. 현장에 참여하는 기업은 박람회 당일 인사담당자가 심층 면접을 진행한 후 채용 예정이다.
기타 부대행사로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취업 타로카드, 건강생활 및 마음건강 상담, 찾아가는 인사노무·경영 상담,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을 진행한다. 더불어 전문 상담사가 구직자에 대한 맞춤형 입사서류 코칭하고 모의면접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 신체·정신 건강에 대한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인기업 및 구직자는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성동광진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지원총괄팀으로 문의하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구직자가 기업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청년부터 중장년까지 코로나19 고용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