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2년 강북구 동별 경로잔치 일정 |
행사 기간은 10월 15일(토)부터 25일(화)까지다. 인수동이 15일 먼저 잔치의 시작을 알리며, 이어 삼양동(17일), 번1동·송중동(18일), 삼각산동·번2동(19일), 미아동(20일), 수유2동·우이동(21일), 번3동·송천동(24일), 수유3동·수유1동(화) 순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어르신들은 놀이마당·건강체험마당·밸리댄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포장음식·떡·음료 등 소정의 먹거리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구는 모범 어르신 및 어르신복지 기여자 31명에게 노인복지유공자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표창 수여식은 13개 동별 경로잔치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모범 어르신 표창’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 중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어르신 ▲노인공경 수범사례 등 타의 귀감이 된 어르신 등에게 교부된다.
‘어르신 복지기여자 표창’은 단체·시설종사원·후원자 중 ▲경로효친사상 실천과 노인복지증진에 공헌한 자 ▲지역 어르신을 위한 자선행사 및 후원으로 효 사상에 앞장선 자 ▲노인일자리·독서노인지원·경로당 기능혁신·노인여가문화 발전에 기여한 자 등에게 수여된다.
구는 공적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표창대상자를 선발했다. 단, 1년 이내에 구청장 표창을 받은 자, 동일 공적으로 중앙행정기관장 이상의 표창을 받은 지 1년 미만인 자 등은 표창대상자에서 제외했다.
잔치는 오전 11시 전후로 시작된다. 장소, 시간, 프로그램 등은 각 동별 특색에 맞춰 조율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 주민센터 또는 강북구 어르신복지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역 곳곳에서 어르신 복지를 위해 힘써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들을 개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