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성동구, 제5회 청년축제 #힙트로 개최..
문화

성동구, 제5회 청년축제 #힙트로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3 08:31
3년 만에 대면 개최, 청년축제기획단과 청년시설이 직접 기획

↑↑  제5회 성동구 청년축제 ‘힙트로’ 포스터
[서울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서울 성동구가 오는 10월 15일 왕십리광장에서 제5회 청년축제를 개최한다.

‘#힙트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청년축제는 모든 것에 앞서 나가는 성동의 `힙(Hip)`과 성동만의 고유함을 존중하는 `레트로(Retro)`가 모여 청년부터 지역주민 모두가 하나되는 축제로 마련된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야외에서 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지역의 청년 활동과 문화에 관심을 두고 활동하고 있는 청년축제기획단과 성동구청년지원센터와 성동오랑 등 성동구 청년시설이 함께 하여 직접 기획했다. 또한, 지역의 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후원하고 청년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

행사 당일 청년 유공 표창 시상과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 게임(신발던기기, 림보게임, ○Ⅹ게임 등), 역동적인 댄스팀 축하공연, 청년들이 즐겨 듣는 힙합을 주제로 한 구민 힙합경연대회 등이 열리며, 힙합경연대회 시상자에게는 지역사회 등에서 후원한 푸짐한 상품도 함께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힙합가수 ‘던밀스’, ‘딥플로우’를 초청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 을 모두 떨쳐내고 청년과 주민들과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3년 만에 청년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이번 청년축제가 성황리에 진행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도전하며,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