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광양중마도서관, 10월 29일 소윤경 그림책 작가 공연 ..
문화

광양중마도서관, 10월 29일 소윤경 그림책 작가 공연 개최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4 11:49
2022 광양시 책 문화축제 연계, 그림책 작가 초청

↑↑ 광양중마도서관, 10월 29일 소윤경 그림책 작가 공연 개최
[전남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광양중마도서관은 오는 29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 중마도서관 어린이실에서 ‘2022 광양시 책 문화축제’와 연계한 소윤경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갖는다.

이번 공연을 맡은 소윤경 작가는 홍익대학교에서 회화를 공부하고, 파리국립8대학에서 조형예술을 전공했으며 `내가 기르던 떡붕이`, `호텔 파라다이스`, `콤비`, `레스토랑 SAL` 등 다수의 그림책을 저술했다.

작가와의 만남은 ‘떡붕이와 떠나는 세상 구경’을 주제로 소윤경 작가의 `내가 기르던 떡붕이` 1인극 그림책 공연과 거북이의 생태에 대한 PPT 강연, 보석 거북이 만들기 체험 활동 등으로 진행한다.

`내가 기르던 떡붕이`는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거북이 떡붕이가 새로운 세상으로 모험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유쾌한 사건 사고를 담은 그림책이다.

작가는 이 책을 통해 두려움 속에서도 새로운 세상을 향해 끝없이 탐색을 시도하는 아이들과 똑 닮은 거북이 떡붕이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중마도서관은 10월 18일부터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지역 내 6~10세 어린이 30명과 보호자 30명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소윤경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광양중마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미라 도서관운영과장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어린이가 그림책을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책과의 친숙함과 즐거움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0월 29일 광양중마도서관 일원에서 진행하는 ‘2022 광양시 책 문화축제’는 강수돌 고려대 명예교수 특강, 어린이 상상화 그리기 경연대회, 해설이 있는 카페 콘서트와 다양한 체험 부스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시민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