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비타민

남동논현도서관‘마침내, 사람의 과학 프로그램’ 운영..
문화

남동논현도서관‘마침내, 사람의 과학 프로그램’ 운영

뉴스비타민 기자 deok1506@daum.net 입력 2022/10/14 13:42

↑↑ 남동논현도서관‘마침내, 사람의 과학 프로그램’ 운영
[인천_뉴스비타민=뉴스비타민기자]인천시 남동구 남동논현도서관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의 하나로, 과학의 트렌드를 주제로 한 ‘마침내, 사람의 과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남동논현도서관은 앞서 1차 `꿈꿨던 과학, 꿈꾸는 과학`, 2차 `메타버스와 컴퓨터 게임, 그리고 사람들`에 이어 3차 프로그램 `마침내, 사람의 과학`을 오는 10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과학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고,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습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1차시는 도서관 사서가 직접 데이터 시대에 도서관 내·외부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초적인 데이터 습득 방법을 소개한다.

2차시는 카이스트 과학기술정책대학원 교수·과학잡지 `에피` 편집주간인 전치형 교수가 과학계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그것이 인간의 삶에 미치게 될 영향을 설명한다.

3차시에는 과학의 대중화를 위한 노력을 하는 과학책방 ‘갈다’를 탐방하는 기회를 가진다.

`마침내, 사람의 과학`은 청소년 이상 인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남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나 유선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비타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